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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

모던 객체 설계 기법

객체지향 설계 패턴을 제작할때 주의해야할 항목들이 있다.

 

이 항목들을 항상 유의 하면 설계를 해야 좋은 객체지향 설계 패턴을 제작할 수 있다.

 

줄여서 "SOLID기법" 이라고 한다.

 

  •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단일 책임 원칙) 
    • 하나의 객체는 하나의 의무만 가지도록 설계한다.
  • Open_Closed Principle (개방 폐쇄 원칙)
    • 기존에 구현된 코드를 변경하지 않으면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도록 설계한다.
  •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 (리스코프 치환 원칙)
    • 자식 객체를 부모 객체로 변경해도 작동에 문제 없을 정도로 상속을 단순히 사용한다.
  • Interface Segregation Design (인터페이스 분리원칙)
    • 객체가 구현해야 할 기능이 많다면 이들을 여러개의 단순한 인터페이스들로 분리해 설계한다.
  • Dependency Injection Priciple (의존성 역전 원칙)
    • 구현된 실물보다 구축해야 할 추상적 개념에 의존한다.

 

앞으로 개발할때 유념하며 개발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