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설계 패턴을 제작할때 주의해야할 항목들이 있다.
이 항목들을 항상 유의 하면 설계를 해야 좋은 객체지향 설계 패턴을 제작할 수 있다.
줄여서 "SOLID기법" 이라고 한다.
-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단일 책임 원칙)
- 하나의 객체는 하나의 의무만 가지도록 설계한다.
- Open_Closed Principle (개방 폐쇄 원칙)
- 기존에 구현된 코드를 변경하지 않으면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도록 설계한다.
-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 (리스코프 치환 원칙)
- 자식 객체를 부모 객체로 변경해도 작동에 문제 없을 정도로 상속을 단순히 사용한다.
- Interface Segregation Design (인터페이스 분리원칙)
- 객체가 구현해야 할 기능이 많다면 이들을 여러개의 단순한 인터페이스들로 분리해 설계한다.
- Dependency Injection Priciple (의존성 역전 원칙)
- 구현된 실물보다 구축해야 할 추상적 개념에 의존한다.
앞으로 개발할때 유념하며 개발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