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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Dev/Swap

Swap 끄적끄적

일단 가볍게 조깅하면서 떠오른 영감으로 게임 기획을 해보겠다.

 

핵심 요소 : 로그라이크, 1팀 3 캐릭터, 액션과 슈팅, 캐릭터들과 유물과 스킬의 조합

 

일단 기본적인 아이디어는 이렇다.

 

  1. 플레이어는 처음에 3캐릭 1팀으로 던전을 탐험할 팀을 꾸릴 수 있다.
  2. 각 캐릭터는 메인스킬과 서브스킬, 패시브효과를 지니고 있다.
  3. 플레이어는 3개의 캐릭터중 메인 캐릭터 하나를 조종하게 되며, 나머지 2 캐릭터는 메인 캐릭터를 따라다니며 각자의 방식으로 보조한다.
  4. 이때 메인캐릭터는 메인스킬을 사용 가능하다.
  5. 나머지 두 캐릭터는 서브스킬로 보조하고, 패시브 효과의 절반의 효과를 지원해준다.
  6. 메인 캐릭터는 스왑함으로써 주기적으로 바꿀 수 있다. 단 스왑시 기본 쿨타임이 돈다.
  7. 플레이어는 시작 시 랜덤 한 전용유물을 가지고 시작한다. (이때 얻는 유물은 메인 캐릭터 전용 유물을 얻는다.)
  8. 유물은 전용 유물, 성장 유물, 공용 유물로 나뉜다.
  9. 전용 유물은 해당 캐릭터에게만 효과가 부여되는 유물이다.
  10. 성장 유물은 해당 유물을 획득한 캐릭터를 성장시켜주는 유물이다.
  11. 공용 유물은 3 캐릭터 모두가 효과를 보는 유물이다.
  12. 유물은 모두 티어별로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이 정해진다.
  13. 게임 방식은 각 챕터별로 랜덤 하게 배치된 던전 방들을 하나씩 탐험하면서 해당 챕터의 보스를 쓰러뜨려 다음챕터로 넘어가는 방식을 취한다.
  14. 하나의 방에 들어갔을 때 해당 방의 전투를 끝내야지만 다음 방을 선택할 수 있다.
  15. 다음방을 선택할 때 해당 입구에 어느 정도 표시가 난다.
  16. 한번 갔던 방은 다시 되돌아갈 수 없다.(단방향 구조)
  17. 전체적인 지도는 특정 유물을 획득하지 않는 이상 이전에 왔던 방들과 다음방까지만 표시된다.

일단 크게 틀은 이렇게 짜봤다.

 

세부적인 기획과 개발계획은 차차 진행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