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가볍게 조깅하면서 떠오른 영감으로 게임 기획을 해보겠다.
핵심 요소 : 로그라이크, 1팀 3 캐릭터, 액션과 슈팅, 캐릭터들과 유물과 스킬의 조합
일단 기본적인 아이디어는 이렇다.
- 플레이어는 처음에 3캐릭 1팀으로 던전을 탐험할 팀을 꾸릴 수 있다.
- 각 캐릭터는 메인스킬과 서브스킬, 패시브효과를 지니고 있다.
- 플레이어는 3개의 캐릭터중 메인 캐릭터 하나를 조종하게 되며, 나머지 2 캐릭터는 메인 캐릭터를 따라다니며 각자의 방식으로 보조한다.
- 이때 메인캐릭터는 메인스킬을 사용 가능하다.
- 나머지 두 캐릭터는 서브스킬로 보조하고, 패시브 효과의 절반의 효과를 지원해준다.
- 메인 캐릭터는 스왑함으로써 주기적으로 바꿀 수 있다. 단 스왑시 기본 쿨타임이 돈다.
- 플레이어는 시작 시 랜덤 한 전용유물을 가지고 시작한다. (이때 얻는 유물은 메인 캐릭터 전용 유물을 얻는다.)
- 유물은 전용 유물, 성장 유물, 공용 유물로 나뉜다.
- 전용 유물은 해당 캐릭터에게만 효과가 부여되는 유물이다.
- 성장 유물은 해당 유물을 획득한 캐릭터를 성장시켜주는 유물이다.
- 공용 유물은 3 캐릭터 모두가 효과를 보는 유물이다.
- 유물은 모두 티어별로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이 정해진다.
- 게임 방식은 각 챕터별로 랜덤 하게 배치된 던전 방들을 하나씩 탐험하면서 해당 챕터의 보스를 쓰러뜨려 다음챕터로 넘어가는 방식을 취한다.
- 하나의 방에 들어갔을 때 해당 방의 전투를 끝내야지만 다음 방을 선택할 수 있다.
- 다음방을 선택할 때 해당 입구에 어느 정도 표시가 난다.
- 한번 갔던 방은 다시 되돌아갈 수 없다.(단방향 구조)
- 전체적인 지도는 특정 유물을 획득하지 않는 이상 이전에 왔던 방들과 다음방까지만 표시된다.
일단 크게 틀은 이렇게 짜봤다.
세부적인 기획과 개발계획은 차차 진행해 보자.